참고자료 :
https://blog.jetbrains.com/clion/2016/10/clion-and-ue4/
http://jollymonsterstudio.com/2018/10/18/unreal-c-with-clion-2018/
언리얼엔진과 CLion 연동하기
1. CLion 설치 (2019.3.2 버전으로 사용 중)
2. 언리얼엔진에서 기본 IDE를 CLion으로 사용하도록
편집-에디터 개인설정-일반-소스코드에서 CLion으로 변경
3. 파일-CLion 프로젝트 생성 or CLion 프로젝트 새로고침을 눌러준다
4. CLion 실행 후, Setting-Plugins에서 Unreal Engine 4 SDK Support 플러그인을 설치
설치 후 IDE를 재실행하고 프로젝트를 열면 끝.
D8049 에러 해결법
여기까지 했는데, 이렇게 syntax가 다 깨져서 에러를 뿜어내고 있었다.
윈도우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error D8049 라는 녀석이 원인인데,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다.
Settings-Build, Execution, Deployment-CMake의 Build Type을 Debug->Release로 변경한다.
빌드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해결.
자동완성도 잘 먹힌다.
'#DevStudy > Unre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E4 - Building Better 3D Meshes & Textures (0) | 2020.10.01 |
---|---|
UE4 - 컨트롤 가능한 오브젝트 만들기 (0) | 2020.01.04 |
UE4 - 로그 남기기 (0) | 2020.01.03 |
댓글